부동산 시장이 다소 침체하며 정주 여건이 우수한 다세권 매물로 수요도 몰리는 추세입니다. 누구나 살고 싶은 집은 시세 방어력과 환금성이 우수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맥락에서 대구 수성 자이르네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업지는 수성동 1가 288번지 일원으로, 대구광역시 내에서 손꼽히는 주거 선호도를 자랑하는 지역입니다. 건축 규모도 B2F~20F 5개 동 연면적 10,407평으로 상당한데 금번에는 총 219세대 중 145가구를 일반 물량으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하 주차장에는 근생분 19대를 제외하고도 261대의 차량이 입차 가능해 공간감이 넉넉하고요. 30m 도로와 연접한 101, 102동 저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배치돼 생활 소음을 저감하면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도 지켜줍니다.
조경 계획도 수려합니다. 화강석과 금속 재질로 상가동 루프탑에 소규모 정원을 조성할 예정이어서, 대구 수성 자이르네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산책하며 담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실내 커뮤니티 센터에는 체력 측정실과 휘트니스, 샤워실이 들어섭니다.
주동은 최대 64m의 여유로운 이격을 두고 건설됩니다. 내부 유닛은 59, 84제곱미터로 1~2인 가구와 가족 단위 수요를 동시에 충족하는데요. 국평 주택은 전체 물량이 남향으로 배치돼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구 수성 자이르네 모델하우스 아이소를 살펴보면 실질적인 생활을 고려한 깔끔한 설계력이 돋보입니다. 59A TYPE은 소형이지만 3Bay 판상형으로 맞통풍과 채광 프리미엄을 가져갔고요. 주방 레이아웃을 아일랜드형으로 구성해 개방감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59B TYPE은 유일한 탑상형 구조로 유니크한 매력을 갖췄습니다. 안방 침실에 드레스룸을 배치해 수납력을 강화했으며, 긴 복도는 자녀와 부부 공간을 프라이빗하게 분리합니다. 침실과 다용도실이 완전히 분리돼 소음 이슈에서도 자유롭습니다.
넉넉한 공간감을 자랑하는 대구 수성 자이르네 84A, B TYPE에는 디럭스한 드레스룸과 주방 펜트리가 제공됩니다. 현관에도 신발장과 별도로 작은 수납장을 설치해 계절 용품을 보관하기 용이하며, 다이닝 플레이스에는 대형 식탁도 여유롭게 설치됩니다.
또한, 차세대 공기 청정 시스템을 구현해 환경 이슈에도 충실하게 대응했다는 평입니다. 시스클라인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CO2와 미세먼지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헤파 필터로 걸러서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해줍니다.
다음으로 교육 환경도 확인해볼까요? 사이트에서 1분만 걸어가면 동성초등학교가 나타나 등하굣길이 안전하며, 신명여중과 남산고, 대구동중도 반경 1km 이내에 입지했고요. 구내에 3천 개소가 넘는 사교육 시설이 빼곡하게 들어서서 개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짜기도 좋습니다.
대중교통 접근성도 탁월합니다. 황금라인 2호선 대구은행역과 3호선 대봉교역, 시장역이 도보권으로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을 가져가고요. 각 역사 입구에는 다수의 버스정류장이 위치해서 지상 이동권도 충분하게 확보한 상황입니다.
자차를 이용할 때는 대구 수성 자이르네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 범어네거리가 입지해서 동대구로와 달구벌대로를 활용하기도 좋은데요. 이를 통해 시내 곳곳으로 이동하거나 자녀분의 학원가 라이딩을 지원하기도 좋은 환경입니다.
이처럼 교통망이 사통팔달로 갖춰지면 당연히 유동 인구도 풍부해지기 마련인데요. 충분한 소비 여력을 바탕으로 백화점과 동성/현대시장 등 쇼핑 시설이 들어섰고요. 행정복지센터와 근린공원도 가까워 전반적인 정주 여건이 뛰어납니다.
도심의 역사가 깊어 주변 건축물이 다소 노후화한 느낌이 있지만, 대규모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어서 개발 기대감이 상당합니다. 사이트 남측으로 3천 세대 규모의 신축 주택이 공급된다면 길거리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겠지요.
불변하는 입지와 미래 가치를 바탕으로, 주변 아파트들은 실제로 좋은 시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민촌 삼정그린코아, 범어센트레빌은 84 TYPE 평균 평당 4천만 원을 상회했으며 SK뷰, 해링턴플레이스가 3천 8백만 원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 가운데 당 단지는 평균 실거래가의 절반 수준인 합리적인 시세를 자랑해 충분한 안전 마진을 확보했다고 여겨집니다. 특히 59 TYPE은 광역시 알짜배기 땅에 들어서는데도 분양가가 저렴해 빠른 소진이 기대됩니다.
요약하자면 대구 수성 자이르네는 편의와 교육,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졌으며 Xii와 같은 품질 기준으로 시공하는 알짜배기 단지라고 생각됩니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진입 문턱도 낮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앞두셨다면 진지하게 고려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대구 수성 자이르네' 모델하우스에서 아파트 선착순 분양중
한국은행이 지난 2월에 이어 이달에도 기준금리를 동결시켰다. 기준금리가 연속으로 동결되면서 고금리 시대가 점차 저물고 있는 것 아니냐는 전문가 분석에 힘이 실리고 있는 것이다. 시중은행의 금리도 인하되면서 이자에 대한 부담이 줄자 주택담보대출도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부동산 시장도 곧 활기를 띌 것으로 전망되는 대목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은은 지난 11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는 3.5%로 동결했다. 최근 시중은행들의 금리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준금리까지 동결되면서 금리 인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실제 국내 5대 은행의 경우 혼합형 주담대 금리는 7일 기준 연 3.69~5.91%로, 1년여 만에 시중은행의 주담대 금리가 3%대로 내려앉은 것.
한 전문가는 “시중은행의 금리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동결이 이어지면서, 속단하기엔 이르지만 앞으로 대출금리가 하락할 여지가 충분히 있기 때문에, 주택담보대출 역시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대출금리가 하락하면 그 만큼 이자에 대한 부담이 줄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IMF(국제통화기금)의 ‘World Economic Outlook’에 따르면, 미국은 향후 10년간 실질 중립금리가 1% 미만일 것으로 내다봤다. 전문가들은 대내외적인 상황이 금리 인하에 무게를 두고 있는 만큼, 국내 부동산 경기 회복에 힘을 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대구의 강남 수성구에서는 가로주택정비사업 단지가 관심을 끌고 있다. 대구시 수성구 수성동 일대에 ‘수성자이르네’는 수성1동가로정비사업으로, 지하 2층~지상 20층 총 219세대로 탈바꿈된다. 1~3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수성 자이르네’는 전용면적 59㎡와 84㎡로 구성된 중소형 타입의 설계를 적용한다. 단지에서 도보로 거리에 대구지하철 3호선 수성시장역, 2호선 대구은행역이 자리해 있다. 여기에 대구순환선이 개통되면 대구 전역으로 이동 편리성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수성동1가는 주변 도시정비사업에 따른 환경 개선을 비롯해, 초등학교를 단지내에서 도보 거리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확보하고 있다.
‘대구 수성 자이르네’의 현장 인근에 마련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대표번호를 통해 분양가 상담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아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분양가 정보 (0) | 2023.08.25 |
---|---|
영종 호반써밋 2차 아파트 분양정보 (0) | 2023.07.22 |
평택 화양지구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공급 (0) | 2023.05.28 |
평택 힐스테이트 화양지구 아파트 분양중 (1) | 2023.03.31 |
신경주역 반도유보라 아파트 분양가 정보 (2) | 2022.10.08 |